프랜차이즈 사업 개요
프랜차이즈 사업의 흐름을 쉽게 알려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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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1
- 아이템 확정 및 직영점 운영
- 아이템을 정하고 직영점을 운영합니다.
- 지인 또는 단골 고객으로부터 창업 문의로 1~10개점 정도의 창업이 이루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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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2
- 필수 시스템 구축
- 상표등록 및 각종 디자인 작업
- 구매, 물류, 주방, 인테리어 업체 등 컨텍하고 기초적인 시스템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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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3
- 가맹계약서 · 정보공개서 등록
- 가맹사업법, 공정거래법 등 관련 법 검토
- 개맹본부의 사업 방향, 브랜드 특성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가맹사업의 가장 기본이며 중요한 계약서를 작성
- 작성된 가맹계약서를 바탕으로 정보공개서 작성
- 가맹계약서 · 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속히 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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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4
- 홈페이지 제작
- 창업문의는 80%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들어옵니다.
- 제대로 된 홈페이지가 구축되어야 많은 가맹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홈페이지가 매력이 없다면 마케팅 비용을 많이 써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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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5
- 가맹점 모집 마케팅
-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본사 홈페이지로 유입시키는 목적
- 무조건적인 상위노출 보다 브랜드의 특성, 마케팅 예산, 컨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방법을 제시
- 파워링크, 블로그, 바이럴, SNS, 인플루언서, 보도자료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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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6
- 가맹 문의 전화 상담 · 미팅
- 창업 문의 전화 상담 및 미팅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성향, 기호, 자금사정 등을 판단
- 본사 아이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상세히 설명
- 계약 이후 분쟁이 없도록 정직하고 성실히 임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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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7
- 가맹 계약 체결
- 가맹사업법(정보공개서 제공, 숙고기간, 가맹금 수령, 영업지역 확정 등)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여 가맹계약을 체결
- 특약사항 등은 서면으로 최대한 꼼꼼하게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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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8
- 점주 교육 ·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
- 조리 레시피, 세무, 물류 주문, 매장 운영 노하우등 실습 · 이론 교육
- 점주직접 또는 본사 인테리어 업체를 통한 가맹점 시설공사를 동시에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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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09
- 개점 준비 후 오픈
- 초기 식자재 공급, 정리 등 개점 준비 후 오픈
- 가맹사업 초반에는 외주업체를 주로 이용하며, 사업 확장에 따라 자사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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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EP 10
- 사후 관리 (슈퍼바이져)
- 개점 이후 정기 방문을 통해 매출 관리를 하고,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한 여러 정책을 시행
- 지속적인 소통, 불만 접수, 운영 방식 준수 여부, 식자재 사입 등을 관리